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sub
비염 3주 클리닉
  1. 조기에 비염치료를 하지못하면 뇌기능이 저하되고 학습능력이 떨어진다.

  2. 천식, 축농증, 아토피 피부염의 발생 빈도가 높아지며 치아 부정교합으로 얼굴형이 변한다.

  3. 성장발육이 장애를 받는다.

  4. 소심한 성격, 불안정한 성격으로 변하게 된다.

  5. 비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 만성화 되면 축농증, 비용종(물혹), 중이염, 기관지 천식 등의 발생빈도가 높아집니다.

  6. 그래서 비염을 오랫동안 앓고 있는 환자들은 끈적 하고 누런 코가 목 뒤로 넘어가고 코가 심하게 막히며, 입에서 냄새가 나는 등 축농증 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또 비염이 있으면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잘 걸리며 감기 증상도 심해집니다. 비염이 만성화 되면 치료가 더욱 힘들어지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염관리에 좋은음식
좋은 음식

 - 증상의 악화를 보이지 않는 경우에 한해 모든 푸른 채소, 특히 버섯류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 시금치, 쑥갓, 양배추, 신선초, 샐러리, 파세리, 상추, 우엉, 무, 감자 등이 좋고 다양한 제철 과
    일류도 좋습니다.
 -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으로는 굽거나 익힌 마늘, 양파, 감자 등 있으며, 생마늘은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나쁜 음식  -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차가운 음식(음료수, 아이스크림 등)이나 에어컨 바람, 차가운 공기등을
   피합니다.
 - 모든 육류 및 동물성 지방질의 섭취를 금합니다.
 - 인스턴트 음식(라면, 커피, 사이다, 햄, 피자, 과자 등) 및 유제품(우유, 버터), 계란, 초코렛, 딸
    기, 복숭아, 땅콩, 밀가루 등을 삼가합니다.
 -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비염은 증상에 의한 분류의 의미에 국한된다. 근본적인 원인은 일반적인 비염과 동일하게 내부의 체온 조절력 상실로 인한 비 점막의 기능 저하 및 상실에 있다. 통상 비염 중에 가장많은 것이 알러지비염인데 그 원인을 꽃가루나 집먼지 진드기와 같은 특정 물질에 그 원인을 둘 수도 있지만, 전체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에는 기초체온 조절능력 저하로 인해 생기는 코, 기관지, 폐의 상태 악화 내지 면역력 저하 등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소에는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에 괜찮다가도 온도, 습도가 급변하는 환절기에만 유독 발생하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충분히 알러지비염의 원인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기초체온 조절 능력 저하로 볼 수 있겠다.

비염의 원인에는 외적인 원인에 버금가게 내적인 원인이 굉장히 중요하다. 스트레스, 장부의 이상, 장부간의 부조화,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해 기초체온 조절능력이 저하 되게되어 대사기능의 이상으로 과도한 열이 세포 등에서 발생하거나 기초체온이 불안정하게 된다. 열은 위로 상승하고자 하는 성향을 지녔다. 따라서 인체에서 열이 발생하면 반드시 머리쪽으로 뜨게 되고 이는 곧바로 폐, 기관지, 코에 영향을 주게 된다. 특히 체열 조절 기능을 하는 폐의 점막과 코의 점막은 많은 열을 밖으로 방출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코나 폐의 점막은 건조하게 되어 그 상태가 불안정하게 된다.
불안정한 상태는 마른기침을 하거나 코에 자극을 주어 코를 자주 비비게 된다. 그리고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먼지,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각종 세균 등에 취약한 상태를 이루게 된다. 이는 곧 코, 기관지, 폐에 염증을 유발시키고 비염이나 감기로 증세를 악화시킨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33
1386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