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sub
운동방법및그외조건
운동방법
  1. 도움을 주는 운동
    농구, 배구, 매달리기, 스트레칭, 체조, 뜀뛰기 등 근육을 쭉 뻗고 늘이는 운동

  2. 저해하는 운동
    역도, 유도, 등산 등 특정 근육을 과도하게 수축시키는 운동과 야구, 골프, 탁구,테니스 등 좌우가 대칭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운동만 할 때

  3. 적절한 운동 시간
    - 체조나 걷기 같이 느린 운동은 30분에서 1시간 정도
    - 농구와 뜀뛰기 같이 힘든 운동은 10분에서 20분정도
수면
  1. 잘 먹고 잘 자는 아이가 잘 큰다고 했습니다. 뇌의 성장호르몬은 깨어 있을 때도 뇌파가 슬로우 베타파와 알파파 상태에서 분비되지만 그 정도가 미미하고, 자는 동안 뇌파가 알파파 이하의 진동수를 가질 때 활발히 분비 됩니다.

    그리고 밤 10시에서 새벽2시 사이와 새벽 4시 30분에서 6시까지가 분비량이 왕성 하므로 10시에 취침해서 6시까지 수면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늦은 시간에 수면을 취하는 경우가 많은 우리나라의 환경에서는 밤 12시에 취침하면서 성장치료를 받는 것보다, 치료를 받지 않더라도 일찍 자는 것이 성장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및 각종 질환
  1.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뇌파가 빠른 베타파 상태가 되므로 성장호르몬 분비가 되지 않거나 줄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수면의 질이 떨어져 역시 성장에 저해요인이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정서발달에도 악영향을 끼치므로 항상 밝고 편안하며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스스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사소한 위장병이나 만성 기침, 비염, 축농증, 알러지 질환 등도 빨리 치료되지 않으면 역시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위의 질환의 치료를 게을리 하지 않아야하고, 감기 후유증 등으로 식욕이 떨러지고 소화가 안 되는 경우도 그냥 방치하시기보다는 빨리 소화기 기능이 회복 되도록 적절한 치료와 함께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52
1386928